반응형

2002년 당시 서든스트라이크를 최초로 접했습니다.

 

당시 무척 재미있게 하였고, 서든스트라이크1, 포에버, 서든스트라이크2에 이르는 길을 따라갔습니다.

 

서든스트라이크2를 플레이할 당시에는 suddenstrike2.co.kr이라는 이름의 거대 커뮤니티가 존재했습니다.

 

2만명이 넘는 유저가 활발히 활동을 했었습니다.

 

당시 map editor를 활용해 다양한 맵과 미션을 만들면서 싱글 미션 제작과 관련하여 큰 인기를 얻기도 하였습니다. 수 많은 모드들이 있었습니다. 한국전쟁 모드, RWM모드 등.

 

그러나 홈페이지 운영자의 재정난으로 인해 어느 순간 홈페이지가 폐쇄되었고, 폐쇄됨과 동시에 모든 자료들 또한 사라졌습니다.

 

그 동안 제가 만들어온 자료들이 순식간에 사라지니 허무하더군요. 아마 그 많던 유저들이 저와 비슷한 이유로 흐지부지되어 사라졌을 것입니다.

 

그 많던 유저들은 뿔뿔이 흩어졌지만 저를 비롯한 몇몇의 유저들이 다음카페를 통해 모였습니다. 본디 서든스트라이크 2의 '사드모드'라는, RWM모드와는 다소 다른 형태의 모드를 즐기는 사람들의 소규모 카페였는데, 본래의 유저 홈페이지가 사라짐과 동시에 몇몇 유저들이 모인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것도 얼마 못가 흐지부지 되었고 결국 지금은 그 카페조차 찾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후 서든스트라이크 3가 등장하였지만, 망작이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팬이었던 저조차도 외면하게 만들었습니다. 아 물론 cd는 있습니다.

 

그렇게 잊고 지내던 어느 날,

2017년 서든스트라이크 4가 제작된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그 동안은 firegrow에서 제작 및 배포를 맡았는데 이번에는 steam을 통해 배포되었습니다.

 

 결국 구매를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전의 서든스트라이크 2를 요새 유행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비슷한 형태로 업그래이드되어 나오기를 기대했지만 그런 것은 아니었고, 아캐이드 형태로 완전히 탈바꿈하였습니다.

 

즉, 게임의 이름은 그 맥을 잇고 있지만 그 내용적 측면에서는 전혀 다른 게임이 되었던 것입니다. 어쨌든, 이번에 나온 서든스트라이크4는 전작인 3보다는 더 재미있는 게임이 된 것 같습니다.

 

현재는 서든스트라이크4의 모든 미션과 도전과제를 완수한 상태입니다.

리뷰를 위해 다시 차근차근 처음부터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sudden strike 4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든 스트라이크 4 플레이 팁!  (1) 2017.12.24
Posted by 모순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