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리버 ipa300 ipa-300 사용기 

장점:

 1.디자인- 중고등학교때 들고다니던 워크맨 생각이 나는 디자인이다. ipa100에서는 없던 기능인 녹음기능이 있다. 장점보다는 단점이 많았던 물건이다. 라디오 녹음기능이 필요해 샀는데 결론적으로 녹음기능도 사용상의 인터페이스가 불편하다.

2. 녹음이 가능하다.

단점:

1. 구입시 주의사항이다. ipa300에서는 4극 이어폰을 사용할 수 없다. 4극 이어폰이란 스마트폰을 살때 주는 이어폰이다. (마이크기능이 있는 것.) 보통의 3극 이어폰만 사용 가능하다. 그것을 모르고 샀다가 불량인줄 알고 점검을 보냈다. ipa100에서는 4극 이어폰, 3극 이어폰 상관 없이 모두 사용가능하지만 100보다 더 최신인 300에서는 3극만 되니, 제품 설계-기획상의 오류인듯 하다. 

2. micro sd카드 삽입 시 사용상 불편. 마이크로 sd카드를 삽입하면 제품을 키자마자 sd카드 내에 녹음되어 있던 파일이 재생된다. 이 점은 불편하다. 제품을 키자마자 재생되는 녹음파일을 재생중단하기 위해서는 몇 번의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 한다. m버튼을 길게 눌러서 대기모드로 간 뒤, 다시 m버튼을 눌러 메뉴 화면으로 가서 라디오를 키거나 파일재생을 할 수 있다. 이 점은 펌웨어 등을 통해 개선했으면 싶은 부분이다.

3. 라디오 채널 검색기능 불편

 라디오 채널을 등록할 수 있다. 우선 채널 검색을 하면 등록이 된다. 등록된다는 것이 번호로 등록되는 식이 아니고 주파수 위치가 기록되는 식이다. 검색 후 기록이 완료되면 재생버튼을 통해 방송되는 주파수채널을 점프하며 방송을 이동하며 들을 수 있는데, 이동하는 형태가 좌에서 우로- 즉 예를 들면 89.1->106.1 이런 식으로 움직인다. 예를 들어 106.1->95.1로 옮기려면 재생버튼을 몇 번을 계속 눌러 이동해야 한다. 버튼 한번 더 눌로 97.1 로 간다면 다시 한바퀴를 더 돌아 95.1로 가야 한다. 높은 주파수에서 낮은 주파수로 이동이 불가능하니 이 부분은 구형인 ipa100보다도 불편한 검색기능이다.

 

 

[위] 구성품. 박스, 설명서, 끈, 충전지, aux선, 충전선, 본체. 1x번가에서 최저가+ 쿠폰이용 구매.

산디스크 8gb 는 구입처에서 추가 구입(5천원) 

총 4.7청도

 

[위] ipa-300 전면부 자세한 사진

 

[위] ipa300 후면부 자세한 사진. 커버를 열기가 불편하다. 

 

[위] 아이리버 라디오 시리즈. 왼쪽부터 ipa100, ipa200, ipa300. ipa300이 가장 최근에 나온 것이나 사용해본 아이리버 라디오 중 아쉬운 점이 가장 많다. 

 

[위] 한 손에 쏙.

 

 

반응형
Posted by 모순성
,